본문 바로가기

일상글

배그 수직동기화 설정 따라하기

요즘은 배틀리그라운드를 정말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게임인만큼 수직동기화가 정말 중요한데요?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거나 노트북을 사용하거나 모니터를 새로 구매했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전체적인 게임 설정 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배그 수직동기화 설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수직 동기라는 말의 뜻을 알고 넘어가야 합니다. 수직 동기란, 일반적인 모니터는 초당 60 프레임을 표시합니다. 이 때 수직 동기를 활성화하면 그래픽카드가 144 프레임을 표시할 수 있더라도 60프레임으로 고정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144 프레임이 지원되는데 굳이 수직 동기화를 활성화시켜서 60 프레임만 누가 그걸 하겠어?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각각 컴퓨터의 성능과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화면이 찢겨 나올 수 있고 여러가지로 불완전한 부분이 많습니다.


이런 설정에 대한 부분은 자신의 컴퓨터 환경에 맞추어 다양하게 설정을 조절하면서 자신만의 최적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저런 설정을 찾고 계시겠지만 이 부분은 누구나 인정하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쯤은 수직 동기화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수직 동기화를 하는 화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그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그래픽 설정에서 3D 설정 관리 메뉴를 참고하시고 실험적으로 설정하여 조절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배그 수직동기화 설정은 어떻게 하는가? 외장그래픽을 장착하고 있는 컴퓨터라면 지포스, AMD 든 3D 설정 관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 화면에서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하고 다운로드된 배틀그라운드를 클릭 수직 동기칸에서 켜기를 설정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 설정은 배틀그라운드 뿐만 아니라 무거운 온라인게임 여러 가지 검은사막, 테라, 와우, 피파온라인4 등 게임에서도 활용할 수 있고 3D 설정에 삼중 버퍼링, 앤티앨리어싱, 캐시, GPU 등 설정도 함께 활용할 수 있으니 확인하시고 게임 플레이에 좀 더 나은 환경을 구축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