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지연증명서 받는법
오늘 지각을 했는데, 왜 지각을 했는지 사유서를 제출해야 한다면? 오늘은 내가 지하철이 지연되어서 지각을 했어라고 증명해야 한다면? 이런 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지하철 지연증명서를 받아서 제출하면 되겠습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서울메트로 즉, 서울교통공사 웹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서울교통공사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이용정보 메뉴에 간편지연증명서를 받을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난 억울하게 어제와 똑같이 출근시간에 나왔는데 지하철 때문에 늦었어! 라고 확실하게 증명할 수 있는 자료이니 유용하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인이 몇월몇일 어느시간대에 지하철을 탔는지만 잘 인지하고 있다면 위와 같이 몇호선 어느선 열차가 몇분간 지연이 되었는지 증명하는 자료를 인쇄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대부분 이런 정보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번에 잘 알아두고 사유가 필요할 경우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간편지연증서를 발급받는데 참고사항을 볼 필요가 있습니다. 몇월 몇일 첫차부터 몇시까지의 최대지연 시간을 기재한 것이라고 나옵니다.
물론 그렇겠지만 열차를 이용을 증명하거나 운행지연으로 발생된 손해는 증명하지 않습니다.
빠르고 정체가 없는 지하철이라고는 하지만 간혹 지연되고 사람이 많아서 부득이하게 못타거나 애로사항을 발생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유에 증명할 자료가 있다면 조금이라도 마음이 편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지하철은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이므로 이러한 정보를 알아두고 필요할때 활용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지하철 지연증명서의 가이드라인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