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절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번에 종합소득세 신고,
자녀장려금, 근로장려금 기타 홈택스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를 살펴보고
신청 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늘도 힘내시고 알찬 하루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일을 하다보면 계약이나 사정으로 국세 납부증명서를
제출하거나 내역을 확인할 때가 있습니다.
필요한 국세 납세증명서는 홈택스에서 확인하고
발급받을 수 있으며 어떤 내역인지 알 수 있습니다.
납세증명서를 받기전에 필요한 것은
바로 공인인증서인데요?
개인이라면 개인 공인인증서,
기업이라면 기업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어야 열람과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원증명신청 카테고리에서 납세증명서
(국세완납증명) 메뉴를 클릭하고 넘어갑니다.
기본 인적 사항과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수령방법, 발급수량, 사용목적, 제출처를
선택하시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끝이 납니다.
신청을 하고 신청내역을 확인하여
납세증명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납부를 했는데 간혹 이 금액이 어떤 세목으로
출금된 금액인지 확인을 못할때가 있겠죠?
조회/발급 → 세금 신고 납부 → 납부내역 조회
간단하고 빠르게 조회가 가능하니 꼭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납부내역을 확인하시고 납부확인서도
함께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뭐든지 꼼꼼하게 확인하지 아니하면
돌발상황이 닥치면 대처하지 못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것저것 꼼꼼하게
확인하여 사전에 대비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