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E-MAIL)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수신확인 알림을 받아야하고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나는 이메일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직업을 갖고 있다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직업을 가진 분들이 이메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지메일 수신확인 설정을 꼭 필요합니다.
G메일 수신확인은 PC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모바일에서도 공유하며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성이 좋고 설정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업무상이 아니더라도 이번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와 다음 등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GMAIL은 크롬의 확장기능을 통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제일 먼저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한 후 mailtrack for gmail을 검색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 Chrome 웹 스토어에서 을 mailtrack for gmail 입력한 후 Gmail & Inbox의 메일 추적 프로그램을 찾고 크롬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 크롬에 추가를 누르셨다면 구글과 연동시키기 위해 Google과 연결이라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Mailtrack와 Gmail이 연동되어야 하기 때문에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 필자는 기존에 계정으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몇 개의 아이디가 검색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할 아이디를 선택하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 Mailtrack가 내 Google 계정에 액세스하려고 합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면 수신확인을 해야되니까 이메일 읽기, 전송, 삭제 및 관리에 허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본인의 동의 받지 않고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없기 때문에 액세스에 대한 허용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 허용을 했다면 바로 이 화면이 나오는데요? 31000명 이상의 유료 고객이 Mailtrack을 신뢰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분이 아니라면 굳이 유료버전을 택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쓰임에 따라 무료를 선택하고 사업용을 선택하고 용도에 맞게 시작하시면 됩니다.
저는 예시를 보여주고자 설치 해보았기 때문에 무료를 클릭하여 추가하였습니다. 요즘들어 메일로 여러 작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요긴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보고 계시지만 말고 필요에 따라 이 기능을 사용해야 한다면 지금 바로 따라 해보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