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글

2018 아시안게임 축구 16강 일정과 대진표

바로 어제 20일에 대한민국과 키르기스스탄의 경기에서 대한민국이 (스코어 1:0) 1점 차이(손흥민 원더골)로 승리하면서 2018 이사인게임 축구 E조 조 2위로 토너먼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생각보다 골은 많이 넣지 못했지만 열심히 뛰어 준 선수들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다면 조 2위의 경우보다 편안하게 16강과 8강 대진을 꾸릴 수 있었는데, 말레이시아전 안일한 2:1 패배로 향 후 일정은 어려워 질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시안게임 최다 우승국 중 하나인 이란과 16강에서 만난다는 것은 정말 안타까운 일인 것 같습니다. U-23팀이지만 꾸준히 금메달을 목에 걸었던 이란 국가대표팀이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손흥민, 이승우, 황의조, 조현우 등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선수들이 분발하여 16강에는 부족한 골 결정력이 크게 살아났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으로 아시안게임 16강 대진표를 살펴보겠습니다.


2018 아시안게임 축구 16강

2018 아시안게임 16강 대진표


2018 아시안게임 축구 16강 대진은 이렇게 만들어 집니다.


먼저 승패에 따라 각 조의 1위와 2위팀들이 16강에 진출합니다. 다음으로 각 조에서 3위로 토너먼트를 마무리 지은 팀들 중 성적이 좋은 상위 4팀이 차례로 16강에 진출하여 대진을 완성하게 됩니다.


이렇게 대진이 나오면 16강부터는 단판으로 승부를 가리게되고 승자가 8강, 4강, 결승까지 진출하게 됩니다.


16강부터는 단판이기 때문에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은 키르기스스탄에서 보여준 저력을 적극성을 다시 한번 보여주고 동시에 골을 넣어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뽑힌만큼 설사 지더라도 열심히 뛰는 모습을 보여주면 되겠습니다.



2018 아시안게임 축구 16강


2018 아시안게임 축구 16강에서 열심히 해주어야 하는 문제 중 하나가 바로 군면제 혜택인데요. 현재 손흥민, 황의조, 조현우가 실력도 실력이지만 군면제 혜택이 있기 때문에 아시안게임에 진출하게 되었는데 많은 분들이 '이병 손흥민'이다 '그냥 군입대해라' 등 다양한 구설수에 오르고 있습니다.


손흥민선수는 대한민국 국보급 선수입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핫스퍼팀의 주전급 선수로 실력과 큰 인기를 받고 있는데 이번에 군면제 혜택을 놓치게 된다면 입대를 해야하는 상황이기에 많은 분들이 안타까워하고 있습니다. 선수라는 것이 중간에 군대를 가버리면 선수생활에 큰 차질이 생기기 때문에(거의 선수생활은 끝났다고봄) 그렇기에 반드시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어야 미래를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힘든 2018 아시안게임 축구 여정이지만 반드시 승리로써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무더운 여름 기쁨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